카로 쩨 리아 투어링
[Carrozzeria Touring]
안녕하세요. 킹스피드입니다. 이번에 탑기어 UK를 보는데 한대의 흥미로운 자동차가 소개되어
저도 공부할겸 조사해봤습니다. 업체는 이태리 밀라노에 위치한 카로 쩨 리아 투어링(이하 투어링) 입니다.
이차가 이번에 탑기어 UK에서 소개된 디스코 볼라데 입니다. 우리나라말로 직역하면
비행접시라는 뜻이구요. 알파로메오 8c를 베이스로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정말 미적감각이 뛰어난 작품에 가까운 자동차입니다.
근데 찾아보니 옛날에 한번제작한 자동차였습니다. 1952년 알파로메오 1900을 베이스로
카로 쩨 리아 투어링과 함께 협업하여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다시 투어링 회사에서 제작을 했구요. 이쯤 되면 투어링사가 정확히 어떤 업체인지 궁금하실텐데요.
투어링사는 1926년에 설립된 자동차 바디제작 업체였습니다. 당시에는 요즘 대량생산
체제와 다르게 자동차 바디 하나하나를 손수 제작해야 했던 때라 투어링사와 같이
전문업체에게 외주제작을 맞겼다고 합니다. 그래서여러 업체들과 공동 프로젝트를 많이 했구요.
특히 투어링사에서는 가볍게 제작하는 특수한 방식을 특허까지 낼만큼 차체를 가볍게
제작하는데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자동차 바디생산이
바디온프레임 [ body on frame ] 방식으로 바뀌게 되면서 회사에 제작의뢰는
급격히 줄어들게 되고 1976년 문을 닫게 됩니다. 그러다 회사의 트레이드 마크 등을
2006년 Zeta Europe BV 가 인수를 하면서 다시 명성을 이어 가게됩니다.
쉽게 시작해서 흔적도 없이 살아지는 기업들이 많은데 이렇게 오랜시간이 지나
다시 회사를 회생시키는 정신은 정말 봄받을 만하네요.
아래는 투어링사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자동차 입니다.
[ 1930년 알파로메오 8C ]
[ 1940년 BMW 328 ]
[ 1940년 알파로메오 6C ]
[ 1950년 알파로메오 1900 ]
[ 1959~1962년 란시아 플레미니아 GT ]
[ 1956년 어스틴 마틴 DB2/4 MK2 ]
[ 1957~1962년 마세라티 3500GT ]
[ 1960년 알파로메오 2000 과 2600 컨버터블 ]
[ 1959~1960년 마세라티 5000 ]
[ 1965년 오토비안치 프리뮤라 쿠페 ]
[ 1959~1962년 어스틴 마틴 DB4 ]
[ 1961~1965년 라곤다 라피드 ]
[ 1963~1966년 람보르기니 350 GT/GTV, 400GT ]
[ 1940년 오토 아비오 코스트루지오니 815 ]
[ 1948년 페라리 166 인터쿠페 ]
[ 1951년 페라리 195 인터쿠페 ]
[ 1951년 페라리 212 인터 쿠페 ]
[ 1952년 페라리 340MM 스파이더 ]
[ 1952~1958년 페가소 Z-102 ]
[ 1953년 허드슨 이탈리아 ]
[ 1964년 알파로메오 GTC ]
[ 1966~1976년 젠센 인터셉터 ]
[ 2008년 마세라티 A8GCS Berlinetta ]
[ 2008년 마세라티 벨라지오 파스트백 ]
[2010년 벤틀리 컨티넨탈 플라잉 스타 ]
이 외 2011년 검퍼트 아폴로 그리고 탑기어 UK에서 최근에 소개된 알파로메오
디스코 볼란데가 있습니다. 바디제작하던 업체답게 기본적인 모델에 몸체디자인의
변화를 많이주어 전혀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었습니다. 정말 멋지군요.
옛 명성을 이어 아름다운 차들을 많이 만들었으면하네요.
아래는 사립 자동차 경매장에서 1939년식 알파로메오 6C (투어링사제작) 경매받은 영상입니다.
아래는 디스코 볼란데 제작 영상입니다. 소리가 없네요. ㅡ,.ㅡ
아래는 탑기어UK에서 소개하는 영상인데 아주 살짝 소개만 하는 영상입니다.
업체사이트
http://www.touringsuperleggera.eu/index.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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