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모르는이야기

와인딩의 전설 혼다 인테그라

반응형

 

 

 

 

 

 

와인딩의 전설 혼다 인테그라

 

 

 

 

 

 

크~~ 옛날 일본 애니메이션 이니셜D 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거기에서보면

나오는 혼다 인테그라가 등장합니다. 미국에서는 어큐라 인테그라로 알려져 있죠.

저의 첫 애마였던 차도 인테그라 3세대 였습니다. 인테그라는 FF (엔진구동방식)

자동차중 스포츠함을 많이 강조한 혼다 시빅 보다 조금 큰 모델입니다.

 

인테그라는 1985년 부터 2006년 4세대 까지 생산되면서 전설이 되버렸습니다.

혼다 가변식벨브타이밍인 VTEC 정말 유명하죠. VTEC은 고회전에서 빵~ 터지면서

차가 튀어나가는게 있는데 이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요즘 나오는 가변식벨브타이밍

장치는 정말 자연스럽게 바뀌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구형 VTEC은 벨브타이밍이

바뀌는 순간 엔진의 출력이 바뀌면서 운전자 느낌에게는 무슨 터보가 빵~ 터지는

느낌이랑 아주 비슷하죠. 정말 그맛은 짜릿한게 아주 운전할 맛납니다.ㅎㅎ

세대순으로 인테그라 한번 보시겠습니다.

 

 

 

 

 

<인테그라 1세대>

 

 

 

 

1세대는 1985년 부터 1989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모델별로 3도어 리프트백, 5도어 리프트백

이때당시에는 햇치백이라는 용어를 달리쓴듯하네요. 그리고 4도어 세단모델이 같이 생산되었습니다.

엔진은 1.5 EW5엔진 이엔진은 113마력으로 출력이 그렇게 높지는 않았네요.

그리고 1.6 ZC  ,1.6 D16A1 엔진 이렇게 있습니다.

 

 

 

 

 

 

<인테그라 2세대>

 

 

 

2세대 인테그라가 소개된건 1989년 이었습니다. 이때 혼다에서 개발한 가변식벨브타이밍기술이

적용된 엔진 VTEC 이 최초로 장착되어 판매됩니다. 1.6L B16A 엔진에서 뿜어져나온 출력은

어마어마한 158마력 , 제로백이 7.2초였다고 합니다. 이때 당시 저가 일본자동차가 이런출력을

냈다는건 정말 놀라운 사실이면서 VTEC의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인테그라 3세대 미국/호주 수출버젼>

 

 

 

저의 첫 애마이였기도한 3세대 수출용 인테그라입니다. 미국에서는 어큐라 라는 브렌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모델은 미국에서 큰 히트를 치면서 당시 자동차 도둑들이 가장 훔치기

좋아하는 차 1위로 등극할 만큼 인기가 좋은 차였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 1탄에서도

나오는 차량입니다. 3세대 부터는 Type R 모델을 선보이면서 질주본능을 인식시킨

모델이 출시가 되었구요. 이때부터 VTEC의 우렁찬 엔진이 제대로 빛을 보고 유명세를

탔을때 입니다. 엔진은 1.8 B18B , 1.8 B18C 이렇게 있었는데 출력이 일반 VTEC은

170마력 Type R에 장착된 VTEC 엔진은 200 마력 이었다고 합니다.

 

 

 

 

 

<인테그라 3세대 일본버전>

 

 

 

 

 

<인테그라 4세대>

 

4세대 부터는 i-VTEC 엔진이 적용되면서 220마력을 뿜어네는 2.0 엔진을 장착합니다.

이 디자인이 훨씬 세련된데도 불구하고 3세대의 폭팔적인 인기를 누르지 못하고

큰인기를 누리지 못한체 2006년을 마지막으로 생산을 중단합니다.

 

혼다에서는 쿠페시장이 줄어들었다고 하는데 그냥 신형이 큰 인기를 못끌자

생산중단을 발표한게 아닐까 하네요. 아무튼 인기차종인 인테그라 이제 보진 못하겠지만

역사적으로 한 획을 그은 차종은 확실합니다. 기회가되면 꼭 다시 타보고 싶네요.

 

이상 킹스피드 였습니다.

 

 

 

 

아래는 이니셜디에 나온 인테그라 입니다.ㅎ

 

 

 

 

아래는 VTEC 인테그라 엔진달리는 영상인데 RPM 쭉쭉~ 올라가는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는 2001년식 혼다 인테그라 타입R  리뷰 영상입니다.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댓글은 좌측상단 작게 써진 comment 단어를 클릭해서 달아주시면됩니다.

제한 없이 아무나 쓰실수 있어요.^^

 

그대의~ 댓글과 클릭은 블로그의 정보의 질과 양을 높이는데 쓰여집니다.^^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구독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