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VTEC 전설의 FF 인테그라를 입양해오다
안녕하세요. 킹스피드입니다. 어제 정든 미니를 보내고 저는 어큐라 인테그라를 입양해왔습니다.
인테그라는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한때 도둑들이 가장좋아하는 차로도 선정될 만큼
폭풍적인 인기몰이를했던 모델입니다. ㅎ 국내에서는 정말 찾기 힘든모델이기도 하구요.
엔카나 보배드림같은데 없습니다. ㅎㅎ 레알 레어 차종입니다. 근데 이차가 제손에~크~~
제가 입양한 모델은 아쉽게도 인테그라모델중 최고사양 모델인 Type R은 아니구요 한단계 아래인 2000년식
GSR 모델입니다. 혼다하면 가변밸브타이밍 VTEC 엔진이 정말 유명하죠. 고회전에서 빵~ 터지는 느낌이 있는
엔진으로 운전자에게 미소를 띠게 한다는 고출력엔진 입니다. 동시에 연비도 좋고 말이죠~ㅎㅎ
오늘 자동차 세차 하고 몇컷 사진 찍어봤습니다. 정말 구하기 힘든모델인데 불구하고 이전차주가
너무 관리를 안해서 왁스도잘 안먹고 새차하는데 좀 힘들었네요. 아웅~ 내가이제 막~ 관리를 해주겠옹~
순정휠은 안니지만 16인치에 새타이어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우훗~
일본에서는 혼다 인테그라로 미국에서는 어큐라 인테그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로고도 다르죠~ 재밌는건 미국에서만 어큐라라는 브랜드로 판매됩니다.
VTEC 엔진의 자랑스러운 엠블럼이 붙어있어요. 이건 나올때 붙어나온겁니다.
내부 청소도 깔끔하게 했습니다. 레자왁스 좀 발랐는데 그동안 한번도 바른적이 없는지 잘안먹드라구요.
ㅡ,.ㅡ 이런거 자주 발라주고해야 차가 새차같고 좋은데 말이죠. 이제 자주 발라줘야 겠어용.
ㅎㅎㅎ 그렇습니다. 수동모델이에요. 저도 지금까지 오토만 몰다가 나이더 먹기전에 수동몰아봐야겠다싶어
수동모델을 찾다가 이렇게 인연이 되었습니다. 근데 아우... 힘드네요. 언덕에서는 뒤로 밀려 진땀빼고
시동 마구 꺼트리고 ㅎㅎㅎ 이제 이틀짼데 힘들지만 운전하는 재미가 있네요 진짜~
선루프도 있구요. 나름 고급모델이라 가죽시트에 달린건 다~ 달려있습니다.
뒷좌석도 널찍합니다. 미니는 뒷좌석은 그냥 모양인데 인테그라는 성인 2명 쉽게 타겠더라구요.
데쉬보드에 GSR 이라고 붙어있습니다. 이거 제가 알기로는 좀 엉둥하지만
원래 여기 붙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ㅎㅎ
아나로그적 계기판 참~ 친근감 가죠~~ㅎㅎㅎ^^ 이건 미국직수라서 모든 단위가 Mile 기준입니다.
구멍난 헤드레스트가 참~ 클래식함을 더합니다. 바람 슝슝~ 훗훗
엔진룸도 깔끔하게 청소했습니다. 역시엔진룸 청소하면 정말 새차같다는~
에어흡입 튜닝하고 인터쿨러 큰걸로 튜닝되어 있습니다.
키에서 느껴지는 클래식함~ ㅎㅎ
수동 땡겨주면서 VTEC의 진수를 느끼며 당분간 엔죠이 할 것 같네요.ㅎ
이렇게 수동을 배워 나두 수동 페라리 타는 그날까지...^^
이상 킹스피드 였습니다.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댓글은 좌측상단 작게 써진 comment 단어를 클릭해서 달아주시면됩니다.
제한 없이 아무나 쓰실수 있어요.^^
그대의~ 댓글과 클릭은 블로그의 정보의 질과 양을 높이는데 쓰여집니다.^^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구독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난모르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매니아를 위한 핸드폰 케이스 (2) | 2014.04.03 |
---|---|
깜찍한 소형 자동차의 시대 2015년형 르노 트윙고 (0) | 2014.04.01 |
[중고차개인직거래절차] 개인간 중고차 거래 하기 (0) | 2014.03.26 |
자동차를 보는 시각의 변화가 필요한 우리나라 (0) | 2014.03.25 |
와인딩의 전설 혼다 인테그라 (0) | 201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