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모르는이야기

경량 스포츠카 알파로메오 4c

반응형

 

 

 

 

 

 

경량 스포츠카 알파로메오 4c

Alfa romeo 4c

 

 

 

알파로메오사의 4c 경량스포츠카를 소개합니다.

알파로메오사는 국내에는 아직 공식으로

들어오지않아 생소하신분들도 계시겠습니다.

알파로메오는 스포츠카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는

아니구요. 일반차들도 생산하는업체입니다.

그런 업체에서 이번에 컴팩트하고 경량화된

후륜구동 스포츠카를 제작했습니다.

 

 

알파로메오 특유의 써클 브레이크 후미등이 너무 미각적으로 아름답네요.

 

 

정말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여 유럽판매용은 895kg 미국판은 995kg

이라고 합니다. 이거 바람불면 날라갈정도겠는데요. 후~

영국 로터스사가 경량 스포츠카로 유명한데

4c 가 무게는 좀더 가벼운거 같습니다.

 

알파로메오사는 유럽판 4c 에는 경량화를 위해

파워스티어링도 장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핸들돌릴때 꾀나 무거울듯 합니다.

20년만에 내놓은 생산 스포츠카 모델이라

엄청 신경쓴듯하네요.

 

 

엔진은 240마력 1.7 4기통 터보엔진입니다.

제로백에 4.5초 걸린다고 합니다.

비록엔진은 작고 스포츠카 치고는 출력이

약하지만 무게가 엄청 가볍기 때문에

왠만한 스포츠카 만큼 빠르고 코너링도 좋다고 합니다.

트랙데이카로 좋을듯하네요.

 

 

듀얼머플러가 꼭 드라큘라 이빨마냥 나와보여요.

저만 그런가요? ㅡ,.ㅡ

4c 에는 알파TCT 트윈 드라이 클러치가 적용되었는데

클러치 오일이 없다고 합니다.

 

 

 

인테리어도 딱~ 필요한것만 있는 구조입니다.

 

 

경화화를 위해 양철보다는 카본파이버 , 플라스틱 등

철이 거희 사용이 안됐다고 말할 정도로 다른

가벼운 제질을 사용하여 제작했다고 합니다.

 

 

경량화 하면서도 A/C 버튼이 보이네요. 오호~

 

 

좌석이 아주 딱딱할듯 보이네요.

진정한 군대자세로 즐거운 운전 가능할듯합니다. ㅡ,.ㅡ

 

 

차가 가볍기는 한데 와이드가 레인지로버 보다 넓다고 합니다.

 

 

4c 도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아래 영상은 쇼케이스때 소개영상입니다.

 

 

아래는 4c vs 포르쉐 카이엔 vs 토요타 GT86 테스트 영상입니다.

 

 

아래 영상은 4c 제작 영상인데 소리가 없어요.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댓글은 좌측상단 작게 써진 comment 단어를 클릭해서 달아주시면됩니다.

제한 없이 아무나 쓰실수 있어요.^^

 

그대의~ 댓글과 클릭은 블로그의 정보의 질과 양을 높이는데 쓰여집니다.^^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구독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