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모르는이야기

현대 제네시스 [Hyundai Genesis]

butU 2013. 12. 20. 01:26
반응형

 

 

 

 

 

 

현대 제네시스

[Hyundai Genesis]

 

현대 제네시스는 유럽/일본 고급차 들과 경쟁하기 위해 내놓은 고급세단입니다.

국내시장에서만 토요타의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 등 과 같이 자체 고급브랜드를 가지고 있듯

2008년 제네시스 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우리에게 제품을 소개합니다.

 

2007년부터 코드명 BH라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소문이 돌기 시작했죠~^^

현대 제네시스는 기존 현대차들의 틀을 깨고 국내 자동차 메이커중 최초로 후륜구동을

적용했으며 제네시스 프라다 모델에 V8 엔진을 적용해 유럽 럭셔리 세단과

성능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네시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시장을 잡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개발 단계에서 부터 많은 부분을 고려 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고의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 인셉션에도 나오고 당시 최고의 미드 24 에도

제네시스를 나오게 할만큼 마케팅 투자에 적극적이었구요. 슈퍼볼 경기에도 제네시스 광고를

추진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국 시장 개척에 굉장히 적극적이었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 제네시스 1세대]

2008~2013년까지 생산되었구요.

2010년, 2012년에 부분업그레이드된 버전이 판매되었습니다.

 

2008년 ~ 2011년 제네시스 모델 엔진 스팩입니다.

 

 엔진모델명

 엔진스팩

엔진성능

 람다 3.3 MPi

 3,342cc V6 / G6DB

262 PS (193kW, 258마력) @ 6200 rpm

 람다 3.8 MPi

 3,778cc V6 / G6DA

290 PS (213kW, 286마력) @ 6200 rpm

 타우 4.6 MPi

 4,627cc V8

383 PS (282kW, 378마력) @ 6500 rpm

프리미엄 오일을 쓰면 출력이 7마력정도 더 나온다고 합니다.

 

 

 

 

 

 

2012년에 이렇게 헤드램프가 스타일리쉬~해짐니다. 그리고 엔진도 GDi로 업글~!

미국에서는 모든차량에 GDi를 적용한건 아니고 옵션이었다고 합니다.타우 5,000cc 엔진 출력은

포르쉐 파라메라 보다 높다고 광고하면 R-spec이라고 하고 스포츠모델을 판매 했죠.

 

2012년형 엔진스팩 입니다.

 

엔진모델명

엔진스팩

엔진성능

람다 3.3 GDi

3,342cc V6 / G6DH 

300PS (221kW,296마력) @ 6400 rpm 

람다 3.8 GDi

3,778cc V6 / G6DJ

334PS (246kW,329마력) @ 6400 rpm

타우 5.0 GDi

5,038cc V8 / G8BE

430PS (316kW,424마력) @ 6400 rpm

 

GDi로 업글되면서 성능이 엄청 향상되었죠~ 현대의가장 큰 장점은 RD센터를 운영해

자체적으로 엔진이든 기어박스던 개발에 아주 열을 올려서 최근 기술력을 모조리 다~ 가지고 있다고봐도 되겠죠.

하지만 요즘 비센다... 에어백 않터졌다... 이런문제는 빨리 해결되야할 문제입니다...

 

 

 

 

 

 

 

 

 

아래는 제네시스 프라다 인테리어 입니다. 엄청 고급스러운데.... 제네시스중 가장 맘에 안드는게..

중앙 콘솔에 있는 저...시계.... 저건 정말...음... 왜... 쩝.... 할말이 없습니다.

디자인 에러인지... 원가를 아낄려고 한건지... 다른방법이 충분이 있었을텐데...

현대 제네시스 프라다 가격이 8천만원이 넘는데... 그 가격주고 저런 시계달린차를 탈까요 ?

이게 작지만 아주~ 큰 사실을 알아합니다. 현대~~ㅎㅎ

 

 

 

[ 제네시스 2세대]

 

2세대 제네시스는 코드명 DH로 완전 새롭게 태어 났습니다.

디자인도 더욱 날카로우면서 아름다운선을 강조 했구요.

처음 소개될때 비엠더블유 같다느니... 인피니티 같다느니 하는데...

그건 아닌거 같구요. 차 잘나온듯 합니다. 인테리어 사진은 못구했네요.ㅎㅎ

이번 2세대부터는 유럽시장도 넘본다고 하는데 한국인으로서 꼭 잘되었으면 합니다.

 

 

요즘 뉘르브르크링 (독일 유명 레이싱코스, 관련글 참조) 에서 테스트를 했다며 엄청 광고를 하죠~

이건 그 만큼 스포티함을 강조 합니다. 고성능에 럭셔리 함을 강조하는거죠~

아무래도 유럽시장을 견향해서 그런것 일수도 있습니다.

 

2014년형 제네시스모델에는 다이렉트인젝션(직분사) 방식의 5.0 타우 GDi 엔진이 R-spec 에 올라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려~ 8단 자동기어~ 제차 6단도 많던데... 기어수가 많을수록 연비는 좋고 부드러움이 더하겠죠.

3.8 V6 엔진은 3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나온다고합니다. (미국기준)

 

미국에서는 제네시스 엠블럼이 아닌 그냥 현대 엠블럼 달고 판매하더라구요. 이건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는...

암튼 2세대 제네시스도 잘팔렸음좋겠어요. 나쁜소식 자꾸 안나고 국민자동차회사인데

좋은 신뢰가 쌓였으면 합니다. 현대차 화이팅입니다.

 

아래는 국내 뉴 2014 제네시스 광고 영상인데 무려~ 15분~~켁~

생산과정 보여주고 하는 광고에욤~ 좀 기네요~ㅎㅎ

 

 

 

아래영상은 쇼룸에서 각종 기능 촬영한거 입니다.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댓글은 좌측상단 작게 써진 comment 단어를 클릭해서 달아주시면됩니다.

제한 없이 아무나 쓰실수 있어요.^^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구독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