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모르는이야기

[신차소식] 해외에서 활동중인 형님 기아 프로씨드 GT

반응형

 

 

 

 

 

 

[신차소식] 해외에서 활동중인 형님 기아 프로씨드 GT

 

 

 

 

 

 

오늘 소개해드릴 신차는 해외에서 극찬에 극찬을 받고있는 기아 프로씨드 GT 입니다.

기아 프로씨드가 어떤차냐 이번에 새로나온차냐 하시는분 계시는데...

프로시드는 해외 전용 모델입니다. ㅡ,.ㅡ 해외 유학파 형님이시죠.

국내에 들어올지는... 아마 K3 쿱 GT 이렇게 판매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프로씨드는 깐깐하기로 소문난 피프스기어(Fifth gear) 호스트 티프니델 (Tiff Needell) 형님이

무려 9 / 10을 주며 팀스코어(토탈) 34.5 / 40  점수를 받으며 모든 호스트로 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국차는 질낮은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탈피한 작품인듯하네요.

진짜 이렇게 우리나라 기업이 외국에서 잘나가면 저도 기분이 좋다는...^^

그러나 국내시장은 무시한체 외국에서만 좋은차를 소개하는건 좀 아니다는... ㅡ,.ㅡ

 

 

 

 

 

 

 

 

프로시드 GT는 사실 신차는 아니고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소개가 되었는데 2014년 올해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저기 리뷰글이 많이 올라오네요.

 

 

 

 

 

 

 

 

기아에서 최초로 시도된 핫해치백 모델이라 그런지 인테리어 및 성능에 엄청난 개발과 투자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품품질이 피프스기어에서는 포르쉐 수준이라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우와...  진짜 우리나라 제품 수준이 이제 독일차와 동급이네요. 국산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는...근데 이거 유럽모델만 저런건 아닌지... ㅡ,.ㅡ 암튼 좋습니다. 좋아~

 

 

 

 

 

 

 

 

 

프로씨드의 파워트레인은 1.6 GDI 터보 엔진으로 201마력에 제로백이 7.4초 이라고 합니다.

보니까 한지붕에서 생산되서 그러진 현대 벨로스터 터보랑 비슷한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엔진의 파워보다 극찬을 받은건 코너링입니다. 프로씨드가 코너를 돌때 꽉 잡고 돌아주는게

핸들 방향대로 딱딱 떨어져주는게 스포티함을 더했다고 합니다.

 

 

 

 

 

 

 

 

 

 

프로씨드에는 동급차종에서 가장 큰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트랙데이 자동차 튜닝 다 되어져있는 차량인듯 하네요.

 

 

 

 

 

 

 

 

 

깔끔하고 고품격 인테리어 마감. 크~ 여기서 영국호스트 들이 반했다는... 제도 한번 만져보고싶네요.

 

 

 

 

 

 

 

 

미니쿠퍼같은경우는 뒷좌석은 사실 모양인데 프로씨드는 레그룸이 넉넉해서 4명은 거뜬이 탄다고 합니다.

 

 

 

 

 

 

 

 

 

 

 

레이싱 시트로 유명한 레카로 시트를 장착했습니다. 진짜 젊은층이 좋아하는 모든걸 갖추었네요.

남자의 로망 터보~! 6단 스틱에 레카로 시트 ㅎㅎㅎ 이공식은 유럽, 미국 시장에서

잘 먹힐듯 합니다. 정말 잘 나온 자동차인거 같아요 ㅠ,.ㅠ 국내에서는 왜 대대적으로

홍보도 없는지 모르겠네요. 따로 준비중인가.. 아님 국내시장은 폭스바겐 GTI 와

미니쿠퍼한테 선점당해 포기한건지... 흠흠...

 

 

 

 

 

 

 

 

계기판 은 모두 전자식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아나로그 바늘이 움직이는 일반 계기판이 아닌

눈에 보이는 저게 모두 컴퓨터 그래픽이라는 거에요.

 

 

 

 

 

 

 

프로시드는 18인치 휠이 적용되어 멋과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

 

 

 

 

 

 

<사진출처: Netcarshow.com>

 

 

 

 

글을 마무리하려고 보니까 무슨 기아빠순이같은 글이 되었네요. 뭐 좋아보이는 차를 좋아 보인다고 한거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기아에서 최초로 내놓은 핫해치백인데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쓴거 같아요.

나날이 발전하는 국내 자동차 회사도 자랑스러운데 국내 회사가 현기 밖에는 없다는 현실에

아쉬움이 남네요. 해외 오토메이커들 마구 인수하면 안돼나... 우리나라가 세계 1위 먹는 그날까지

킹스피드의 응원은 계속되겠습니다. ㅎ

 

 

 

아래는 프로씨드 소개 영상입니다.

 

 

아래는 트랙도는 영상인데 제목에 드리프트라고 되어있네요. 참고로 프로씨드는 전륜구동이라 드리프트가

않됩니다. 그냥 미끄러 지는거죠 ㅎㅎ 암튼 감상 고고~

 

 

 

 

 

 

이상 킹스피드 였습니다. 구독 클릭클릭~자주 방문 컴컴~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댓글은 좌측상단 작게 써진 comment 단어를 클릭해서 달아주시면됩니다.

제한 없이 아무나 쓰실수 있어요.^^

 

그대의~ 댓글과 클릭은 블로그의 정보의 질과 양을 높이는데 쓰여집니다.^^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구독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