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모르는이야기

뉘르부르크링 <Nurburgring> 경기장

반응형

 

 

 

 

 

 

뉘르부르크링 경기장

<Nurburgring>

 

2014년형 신형 제네시스 에서 뉘르부르크링 에서 테스트 한 차로 요즘 광고를 엄청 하고 있죠~

그래서 준비 뉘르부르크링 경기장에 대해 좀 알아보겠습니다.

 

 

 

요런 스티커 붙이고 다니는 차량 많이 보셨을꺼에요.ㅎㅎㅎ 아님 아래 보이는 그림이나..

 

 

 

요렇게~ 말이죠~ 우리나라 차량중 이거 붙이고 다닌차중에 진짜 뉘르부르크링 코스

다녀오신분은 극히 드무리라 봅니다. ㅎㅎㅎ 대부분 이 경기장에서 테스트를 했다는 차량이겠죠

2014년 제네시스에 이 스티커 붙이고 다닐 사람 많을듯 예상합니다.^^ ㅎㅎ

 

 

뉘르부르크링 <nurburgring>은 1927년 오픈한 독일서부 Eifel 산악지역에 만들어진 험난하기로 유명한

자동차 레이싱 코스입니다. 1980년 안전상의 문제로 대대적으로 보수가 이루어졌으며 (이때 사고가 많은 코스는 사라졌다는 말이있음)

이후 트랙은 초기보다 짧아진 20.8 Km 라고 합니다.

 

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는 세계적인 경기가 열리는데요.

포뮬러 원 독일 그랑프리, 유럽그랑프리, 뉘르부르크링 1000Km / 24hr , 그리고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 까지

정말 다양하고 유명한 경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경기가 없을땐 일반인들에게도 오픈되어 자동차 매니아들이 찾는 관광지로도 유명하죠.

 

 

 

위에 첨부한 그림을 보면 지금까지 제조되는 차중에 최고기록이 6분 48초내요... 우와 대단하다는...ㅎㅎ

20Km를 6분대 돌파하다니... ㅡ,.ㅡ 울집에서 홍대까지 차막힘 1시간 걸리는데... 10Km도 안되는거리....ㅎㅎㅎ

 

흠흠.. 암튼 이렇게 유명한 경기장이라 오래전부터 오터메이커들은 너두나도 이곳 경기장에와서

자동차를 테스트하고 홍보할때 마케팅도구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일단 자동차좀 안다 하면 그래도 내가 사는 차가 여기서 좀 달리고 테스트 받았다면

어느정도 자부심도 있고 구매하는데 있어 좀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게 사실이죠.

 

 

닛산의 최고의 스포츠카죠~ GT-R도 여기서 테스트를 했네요.

 

 

경기장은 일반인에게 오픈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반차들도 달리게 해준다는군요.

 

 

그만큼 사고도 만다고 하네요. 그래서 경기장 규칙도 업격하다는말이...

근데 웃긴건 경기장이 경기장이아닌 일방통행 도로로 등록되어 있어

관광객은 렌트카를 타고 트랙돈다는 글이 인터넷에 있네요... ㅎㅎㅎ ^^;

 

 

이렇게 자전거경기도 하고... 정말 다용도로 쓰여지네요.

 

 

2014년형 랜드로버 인거같은데... 왠만한 유럽차는 여기서 전부 테스트 하는듯합니다.

 

 

산악지라 정말 길이 험난하게 구불구불 하네요.

 

 

이사진은... ㅡ,.ㅡ 잼난거 같아서 받았는데 게임화면 이네요. ㅎㅎㅎ

어떻게 사고가 났길레 저렇게 날라가는지...ㅎㅎ 아... 마무리가 좀 아니다...

 

아래 영상은 뉘르부르크링 코스 레코드 찍는 페라리 영상입니다.

 

 

 

 

공식웹: http://www.nuerburgring.de/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그럼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