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모르는이야기

슈퍼카 검펄트 < Gumpert > 사를 소개 합니다.

반응형

 

 

 

 

 

 

검펄트

< Gumpert >

 

새로운 슈퍼오터카 메이커 검펄트사를 소개합니다.

검펄트사는 Roland Gumpert 와 Roland Mayer (형제는 아니고 동명인듯합니다.^^)

두 사람에 의해 2004년 설립된 회사로 본사는 Altenburg 독일에 있습니다.

 

Roland Gumpert 는 3년간 중국에서 아우디-폭스바겐 딜러네트워크를 개발하는 세일즈 및 마케팅

담당으로 있다가 2001년에 독일로 돌아와 Roland Mayer와 손을 잡고 회사를 설립하게 됩니다.

 

이때 아우디에서 프로토타입 말고 새로운 슈퍼카를 만드는 조건으로 승인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검펄트 실내를 보면 아우디 부품이 눈에 보입니다.)

 

 

검펄트사의 최초 작품  아폴로 < Apollo > 입니다.

이차량은 Marco Vanetta 라는 디자이너에 의해 탄생했는데... 개인적으론 디자인은 둔탁한 면이있어

선의 아름다움을 못살렸다고 판단되네요. ㅎㅎ

 

검펄트사의 슈퍼카 컨셉은 항상 트랙에서 레이싱이 가능하면서 합법적으로

일반도로에서도 탈수 있는 슈퍼카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최초 모델은 2005년 Essen motor show 에서 공개가 되어졌구요

가격은 26만 유로 로 책정이 되었는데 이게 환전해 보니 3억 7천 5백 정도되네요. ㅡ,.ㅡ

 

 

 

 

 

차량 도어는 밴츠사 SLS AMG와 같이 위로 열립니다. 좁은 공간에 새워도 내리는건 문제 없겠내요.ㅎㅎㅎ

 

 

차량스팩

엔진: 아우디 V8 트윈터보

0 - 60mph: 3초

기어(트랜스미션): CIMA 6 speed manual

파워: 484.7Kw / 650hp

토크: 850nm / 626.9 ft lbs @ 4500 rpm

 

 

 

인테리어는 경량화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정말 보기만해도 불편해 보이네요. ㅎㅎㅎ 이거타고 장거리 여행하면 엉덩이 없어지겠네요.^^;

 

 

 

그리고 2008년에는 아폴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뉘르부르크링 24hr 레이싱에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Top gear UK 에서도 소개 되었내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슈퍼오토카 메이커로 자리 잡기를 기원합니다.

근데 독일의 디테일한 기술과 이태리의 아트가 만나면 좋으련만 디자인이 정말 딱딱해 보이죠^^;

그게 좀 살짝 아쉽네요.

 

아래영상은 Top gear UK 에 소개된 검펄트 영사입니다.

 

 

 

 

 

즐겁고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요 ? 그럼 손그림 클릭클릭~ 광고 클릭클릭~ 감사합니다.^^

 

자동차의 모든것 킹스피드 블로그 자주 찾아주세요.

 

 

 

 

 

 

 

 

 

반응형